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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담양파크텔(이하 '회사'라 합니다.)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이라 합니다.)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사이트 : 회사가 재화 · 용역 · 정보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를 말하며, 통합된 하나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의미합니다.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회사의 승낙으로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정당한 절차에 따라 사이트를 통해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전에 공시합니다. (3) 회원은 정기적으로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1)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규정 및 별도 약관과 함께 적용 됩니다. (2)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련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2 장 이용계약 체결 제 5 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회원의 이용계약 내용에 대한 동의와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에 대한 동의는 이용신청 당시 신청서 상의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성립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회원으로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 정보(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2) 모든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정보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3)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통하여만 가입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확인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확인조치에 대하여 적극 협력하여야 하며, 만일 이를 준수하지 아니할 경우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가 부정한 것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등급별로 구분하여 다양한 서비스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7 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한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제 8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1)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단, 회사의 패밀리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원은 비밀번호 등이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철저히 관리해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관계 법령에 의하여 수사 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가 있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 정보통신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3) 회원이 회사 및 회사와 제휴한 서비스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회원 정보는 회사와 제휴한 업체에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 정보 제공 이전에 제휴 업체, 제공 목적, 제공할 회원 정보의 내용 등을 사전에 공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4) 회사는 위 3항의 범위 내에서 회사의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집합적인 통계 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 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다음의 각 호와 같은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 하에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은 회원의 동의 하에서만 이루어지며 개인 정보가 제공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거나 특정한 형태의 판촉이나 이벤트에 참여하지 않으면 됩니다. 1. 사이트 내의 컨텐츠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원의 ID, 이름,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등이 해당 컨텐츠 및 서비스 제공자 또는 명시된 제 3자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2. 사이트 내에서 벌어지는 각종 이벤트 행사에 참여한 회원의 개인정보가 해당 이벤트의 주최자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이용신청서에 회원정보를 기재하고, 회사에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는 것은 회사가 본 약관에 따라 이용신청서에 기재된 회원정보를 수집, 이용 및 제공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7) 서비스에서의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 게시된 개인정보보호정책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제 9 조 (이용 신청의 승낙과 제한) (1) 회사는 제5조, 제6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 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회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법령 또는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회원이 신청하는 경우. 다만, 동 자격 상실 이후 6개월 이상 경과한 자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회원이 신청하는 경우 -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4)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관계 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에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 가입 절차 완료 이후 제(2)항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원ID 부여 및 변경 등)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약관에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ID를 부여합니다. (2) 회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3) 회원은 하나의 ID 로 제 2조 1항에 명시된 패밀리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일반회원과 기업회원간의 상호 전환은 되지 않습니다. (5) 회원ID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직권으로 변경 또는 이용을 정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ID가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 회사, 회사의 서비스 또는 서비스 운영자 등의 명칭과 동일하거나 오인 등의 우려가 있는 경우 - 기타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6) 회원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소홀이 관리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상의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사이트'에 통보하고 '사이트'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8) 기타회원 개인정보 관리 및 변경 등에 관한 사항은 서비스 별 안내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 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11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 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4)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5)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2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저작권 등 법적인 문제 발생시에 당사는 책임이 없으며 게시물을 올린 게시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포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으로 발송하는 행위 -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3)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대하여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이하 "등록정보")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기타 회원이 본 조 제1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본 서비스 약관 제34조에 의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 할 수 있습니다. 4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3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구매계약이 체결된 할인카드의 배송 - 기타 '사이트'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재화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2)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로 규정합니다. (점심시간 12시~1시 제외) 제 15 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설비의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국가비상사태, 정전 등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사전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등을 위해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이트를 통해 사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개편 등 서비스 운영 상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사전 예고 후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사이트'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6 조 (회원의 게시물 등) (1)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게시한 글, 사진,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하는 게시물 등으로 인하여 본인 또는 타인에게 손해나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지게 되며,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게시물 등을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임시게시 중단, 수정, 삭제, 이동 또는 등록 거부 등의 관련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 개인 간 금전거래를 요하는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타인의 ID(고유번호),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회사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5)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임시 게시 중단이 된 경우,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은 재 게시(전송재개)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게시 중단일로부터 3개월 내에 재 게시를 요청하지 아니한 경우 회사는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의 저작권은 회원이 소유하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이를 게시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2)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3)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게시물에 대한 사용권한을 갖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내 게재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사용할 경우 게시물에 대한 게시자를 반드시 명시해야 됩니다. 단, 게시자를 알 수 없는 익명 게시판이나 비영리적인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회사는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 저작권 등을 침해하더라도 이에 대한 민,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타인의 저작권, 프로그램저작권 등을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회사가 타인으로부터 손해배상청구 등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해지하거나 적법한 사유로 해지 된 경우 해당 회원이 게시하였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는 관계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7)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무단으로 차용하여 이용하는 경우에는 침해자에게 손해배상 등 민사적 청구는 물론 형사적 처벌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8). 저작권에 위배된 게시물은 무통보 삭제되며 게시글 삭제에 따른 패널티가 부여되며, 패널티에 관련한 사항은 운영원칙 > 게시물 운영원칙 3조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제 18조 (자료내용 책임과 ‘회사’의 정보수정 권한) (1) 자료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담양파크텔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 등을 말합니다. (2) 회원은 자료 및 게시물을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거나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범주 내에서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모든 자료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며 타인에게 위탁 또는 대행 관리하는 것은 금합니다. 위탁 또는 대행 관리 시 적발될 경우 해당 아이디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에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가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삭제할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를 회사와 제휴된 업체에 제공하여 게재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등록한 자료로 인하여 타인(또는 타법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할 수 있으며, 자료 삭제 후 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유료 서비스의 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나 정보의 이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단, 회사가 제공하는 별도의 유료 서비스에 대해서는 해당 정보에 명시된 요금을 지불하여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2) 회원은 이용요금을 통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회사가 정하는 결제수단에 의해 이용요금을 지불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재화 등의 공급) (1) 회사는 사이트 내에서 회원이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배송비용,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2) 만약 회사의 고의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제 21 조 (환급)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2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22 조 (청약철회) (1)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각 항목에서 명시된 범위 내에서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풍선존에서 물품을 구매한 경우 - 할인카드를 정상적으로 발급 받은 경우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회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제 23 조 (정보의 제공) (1)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 우편,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회원의 동의 하에 관련 법령에 따라 추가적인 개인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 24 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의 거래) (1)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 투자기반의 일부는 광고 게재를 통한 수익으로부터 나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 게재에 대해 동의합니다. (2)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장 상품 거래의 일반 제 25 조 (구매신청) 사이트 회원은 사이트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사이트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 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사이트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제 26 조 (계약의 성립) (1) 사이트는 제25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사이트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사이트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사이트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27 조 (대금지급방법) 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각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사이트는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 무통장 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호텔잡자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호텔잡자와 계약을 맺었거나 호텔잡자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28 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사이트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사이트는 배송 전에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22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5 장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제 29 조 (계약 변경 및 해지)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서비스 내의 담양파크텔 메뉴(회원정보를 변경할 수 있는 성격의 메뉴로 각 사이트마다 명칭이 다를 수 있습니다.)를 이용해 가입 해지를 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며, 회사가 직권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말소 전에 회원에게 소명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30 조 (서비스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내용에 있어서 본 약관 제 11조 내용을 위반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 제한, 초기화, 이용계약 해지 및 기타 해당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원정보에 부정한 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회원 아이디, 비밀번호 기타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또는 회원 아이디를 타인과 거래하거나 제공하는 행위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 또는 타인의 명예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향, 동영상을 전송, 게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을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특정 회원에게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 회사로부터 특별한 권리를 부여 받지 않고 회사의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회사의 서버를 해킹하거나, 웹사이트 또는 게시된 정보의 일부분 또는 전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거나 고의로 서비스를 방해하는 등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될 경우 -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등 관련 공공기관의 시정 요구가 있는 경우 -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을 위반하거나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등 제반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제 6 장 손해배상 및 기타사항 제 31 조 (손해배상) (1)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요금이 무료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과실에 의한 것이 아닌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유료 서비스의 경우는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32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고,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으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에서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해서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3 조 (연결 '사이트'와 피 연결'사이트' 간의 관계) (1) 상위 사이트와 하위 사이트가 하이퍼 링크 (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사이트(웹 사이트)라고 하고 후자를 피 연결사이트(웹사이트)라고 합니다. (2) 연결 사이트는 피 연결사이트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회원과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3 조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를 해야 할 경우 공지 게시판을 통해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34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등 대한민국의 관계법령과 상관습에 따릅니다. 부 칙 본 약관 시행 전에 이미 가입된 회원은 변경 전의 약관이 적용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공지된 바에 따라 변경된 약관의 시행일 이후에도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약관 공지일 : 2014년 7월 31일 약관 시행일 : 2014년 7월 31일 ※ 본 약관에 대한 저작권은 담양파크텔에 귀속되며, 무단 복제나 배포 등 기타 저작권 침해행위를 일체 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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